리얼포스 및 정전용량무접점 제품에 관한 FAQ 입니다. > 자주하는질문

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검색

회원로그인

오늘 본 상품

없음

커뮤니티 최신글

리얼포스 및 정전용량무접점 제품에 관한 FAQ 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937회 작성일 20-03-11 11:52

본문

안녕하세요.

 

리더스키 쇼핑몰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Topre 社의 키보드(REALFORCE, FC980C, FC660C 등)를 처음 접하시면서 본사로 문의를 많이 하시는 내용을 정리하여 설명 드리겠습니다.

 

Q1. 쉬프트, 엔터키 등이 수평이 안맞아요.

 

A

Topre 社의 모든 키보드는(OEM제작 포함) 쉬프트, 엔터, 스페이스바 등의 특수키에 스테빌라이저가 적용 되어 있고

일반 기계식 모델과는 달리 슬라이더 내부에 설계 되어 있습니다.

 

키의 구조는 키캡|실린더|보강판|스테빌라이저|기판의 순서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스테빌라이저라고 불리는 부품은 보통 문자열의 키캡보다 긴 키캡을 사용하는 쉬프트, 엔터,스 페이스바 등에 사용되며

키입력시 중앙부분이 아닌 키의 좌,우 면을 타건시 키가 걸리지 않고 입력이 가능하게 만든 보조 장치입니다.

기존 스테빌라이저가 키캡에 바로 연결되어 사용된 키보드는 이 부품이 파손이 되거나 체결이 안되어 있으면

키캡의 중앙 부분이 아닌 좌우부분을 타건시 입력이 안될 수 있습니다.

스테빌레이저가 키캡에 바로 체결된 기계식 키보드는 흔들림도 적고 수평문제가 없지만 Topre 社의 키보드는

키스위치 부분의 원통형 실린더에 약간의 유격을 두어 어느 부분을 눌러도 부드럽게 입력이 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REALFORCE 만의 키감, 내구성을 위해 모든 키캡에 스테빌라이저라는 부품이 바로 체결되어 있지 않으며 실린더 와 보강판사이에 들어가 있는 구조입니다.

위의 구조적인 이유로 일반 문자열 및 사이즈가 큰 엔터, 스페이스바등의 키도 좌우의 수평이 약간 틀어져 있으나 이는 불량이 아니니 안심하시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틀어짐이 심하여 위 아래의 키가 닿는다면 이는 불량이오니 신품으로 교체하여 드리겠습니다.

 

 

Q2. 형광등이나 불빛에 비춰보면 몇개의 키캡 표면에 옅은 줄이나 얼룩 같은 흔적이 보이네요? 중고 아닌가요?

 

A

먼저 말씀드리자면 중고가 아닙니다.

화이트 모델은 색상특성상 그런 흔적이 있어도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BLK,Gray 등 어두운 계열의 색상이 염료승화 인쇄 처리 된 REALFORCE, HHKB Pro2, 980C, 660C 등의 경우

키캡의 사출작업과 염료승화 각인작업중 랜덤하게 약간의 자국과 얼룩이 생길 수 있으며 이를 중고 재판매로 오인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합니다.

신품구입시 불빛에 비춰서 보이는 약간의 흔적과 얼룩은 키보드 사용시 자연적으로 없어지는 흔적입니다.0

각도에 따라 키캡 중앙에 원형의 눌린듯한 자국이 보일 수 있습니다. 이 자국은 키캡 내부에 슬라이더와 결합되는 부분의 원형 기둥입니다.

눈에 보일 수는 있겠지만, 굴곡이 있다거나 파임이 있어 제품 사용에 지장을 주는 것이 아닌 사출 흔적의 일종이오니

안심하시고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Q3. 컴퓨터 전원을 끈 후 DIP 스위치 설정을 했는데 적용이 안되요.

 

A

Realforce 86 / 87의 딥스위치 세팅시 반드시 컴퓨터에서 케이블을 분리한 후 세팅을 하여야합니다.

요즘 출시하고 있는 컴퓨터의 마더보드는 전원이 OFF된 후 에도 USB기기에 전원을 공급하는 마더 보드가 많습니다.

 

 

Q4. 오른쪽 화살표 윗부분에 정면에서 잘 안보이지만 비스듬히 보면 스크래치처럼 보이는 선이 보입니다. 제조상의 문제 아닌가요?

 

A

플라스틱 사출시 생기는 흔적입니다.

REALFORCE에만 있는 흔적이 아니며 기존 Topre 社 전제품(Just 버젼 텐키레스,101,103,104, 91ubk등)에도 위의 흔적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 하우징을 채택한 타사 제품(아래 예 참고)의 경우에도 사출흔적의 형태와 위치만 다를뿐 사출시 생기는 흔적을 대부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변의 플라스틱을 이용하여 하우징을 채용한 제품도(모니터등) 자세히 보시면 사출흔적이 모두 있습니다.

 

ex)CheXX사의 G80-3xxx 시리즈는 F5키 상단과 F11키의 윗부분에 사출흔적이 있습니다.

ex)Chexx사의 18xx시리즈는 우측 텐키 엔터의 오른쪽 하우징 부분.

타사및 Topre 社의 제품에 있는 사출흔적은 제조상에 생긴 스크레치가 아니며 플라스틱 하우징 사출시 생기는 사출흔적입니다.

 

Q5. 키마다 소리가(울림)이 다르거나 스프링 소리가 나는것이 있습니다. 불량인가요?

 

A

Topre 社의 키보드는 원추형 러버돔에 원추모양의 스프링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 스프링이 눌려지면서 올라올때 소음과 진동이 약간 발생할 수 있지만 정상입니다.

그리고 소리의 차이는 키보드 하우징안과 키캡공간의 공명으로 나는것 이므로 키캡의 모양과 크기에 따라서 소리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무접점 키보드의 경우 스프링>러버돔(고무돔)>슬라이더 이 구조의 서로 맞닿는 접점 부분에서 눌렀다 떨어질 때

소위 '찌걱인다, 비닐 찢기는 소리가 난다,스프링이 떨리는 진동이 느껴진다' 등의 증상이 발생 하며

특히 생산되지 얼마 되지 않은 새 제품에서 이와 같은 소리가 일정기간 사용한 제품 보다

상대적으로 크게 들릴 수 있습니다.

이 소리를 인위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제품을 분해/조립 하는 과정중에 현재는 해당 증상이 보이지 않는 Key에서

처리 후 동일하거나 비슷한 수준의 증상이 발생 될 수 있어 침수나 파손/오염 등 사용이 불가하여

A/S 처리가 필요한 상태가 아닌 이상 무접점 키보드는 출고 상태 그대로의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리더스키 올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리더스키의 이미지를 무단 도용시 폰트 밑 디자인 저작권에 위배됨을 알려드립니다. 일부폰트중 다음체 글꼴과, 네이버 나눔글꼴이 사용되었습니다.
상호 : 리더스키(멀티박스-128-30-72658, 통신판매신고번호-제2012-서울용산-00753호)
본사 : 서울시 용산구 한강로2가 314-1 용성비즈텔 B223호 멀티박스(업체소재지)
매장 : 서울시 용산구 한강로2가 314-1 용성비즈텔 B219호 리더스키(웰메이드스타일)
호스팅사업자 : 카페24(주)
리더스키 홈페이지는 멀티박스가 운영하는 쇼핑몰입니다.
리더스키 매장은 웰메이드스타일이 운영하는 오프라인타건샵입니다. Copyright © 리더스키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010-4231-3686

E-mail : pdxodud@daum.net

매장약도